목재 인테리어와 커피맛이 훌륭한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목재 인테리어와 커피맛이 훌륭한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카페인 그린마일커피 북촌점
그린마일커피그린메일커피_Walk the Green milegreenmilecoffee.com
다른 카페에 비해 간판도 거의 없는 것 같고 작아서 장소를 모르고 가면 지나치다고 생각한 1층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계단을 오르면 또 다른 반전을 가져온다.
하얀 벽에 작은 유리창으로 들어와 다른 카페처럼 인테리어가 되어 있을 거라는 큰 기대 없이 들어갔지만 일본답게 심플하고 천장까지 우드로 감싸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인테리어에 아직 음료를 마시지도 않았는데 초대받은 기분이라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카페였다.작은 소품 하나하나 섬세해서 좋았다.
창가에서 즐길까, 한쪽에 앉아 잠깐 다리를 쉴까 고민하다가 내부가 잘 보이는 한쪽에 앉아 음료를 기다리며 책을 읽었다.
조명이나 테이블 아래 느낌이 있는 화산석도 정말 마음에 드는 이곳 혼자 전세를 내려고 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아랍에서 온 듯한 여성 관광객 두 명이 와서 만담을 나누고 남성도 구석에 앉아 작업을 시작하면서 카페에 생명력이 늘기 시작했다.
커피 맛이 좋다고 해서 에스프레소 한 잔과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 그린마일라떼를 주문한 에스프레소는 설탕, 그리고 탄산수가 함께 나오는 것 같았다.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약간의 향을 맡아보면 쓰지 않고 부드럽게 스트레이트로 불어 넣고 조금씩 탄산수로 희석되면서 옅어지는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즐기며 마셔봤다.부드럽고 고소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아 편안한 맛의 에스프레소였다.
나름대로 등산을 하다 보니 당분 보충을 겸해 마신 그린마일라떼는 당도는 연유라떼 정도의 당도 같았다.달콤한 이 라떼는 층층이 맛을 느껴도 되고 비벼 먹어도 어색하지 않은 좋은 조합이었다.원래 이 카페는 사이펀 커피로도 유명하고 각종 베이커리로도 유명한 것 같은데, 이번에 방문하거나 제주에서 마주하면 먹어보지 못한 것도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한 기분 좋은 맛있는 커피집이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그린마일커피북촌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64 1층, 2층, 3층(루프탑)
그린마일커피북촌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64 1층, 2층, 3층(루프탑)
그린마일커피북촌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64 1층, 2층, 3층(루프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