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패션 브랜드 우영미 뉴욕타임스 인터뷰: 한국 남성 패션 빛난다!!

남성 패션 브랜드 우영미 뉴욕타임스 인터뷰: 한국 남성 패션 빛난다!!오늘 자랑스러운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남성복 브랜드 우영미(Wooyoungmi)의 우영미 디자이너가 미국 뉴욕타임스와 인터뷰했다고 합니다!!미국 뉴욕타임스 3일(현지시간)에는 스타일섹션 커버기사에 등장했고, 5일에는 종이신문으로 발행까지 된 우영미 디자이너 인터뷰 기사의 제목은 한국 남성복 어머니가 한류를 타다(The Mother of South Korean Men’s Wear Rides the K-Wave).깊이 우영미 디자이너의 삶과 포부까지 다뤘습니다.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사진출처 : 우영미(WOOYOUNGMI)Ms.Woo 또는 MadameWoo로 불리는 우영미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글로벌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우영미’는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 기생충의 최우식 그리고 BTS BTS 멤버들과 같은 세계적인 스타들이 착용하며 남녀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금은 세계적인 브랜드죠?우영미 디자이너는 현재 우영미와 솔리드 옴므 두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 두 브랜드를 관리하는 회사인 솔리드 코퍼레이션의 CEO입니다.2011년 프랑스 패션 연맹의 첫 한국인 회원이 된 우영미 라인은 Ssense나 Selfridges, Bon Marché와 같은 명품 소매점의 필수품이 되기도 했지만 우영미는 20년간 파리를 오가며 살면서 한국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는데 누구보다 큰 역할을 한 인물이기도 합니다.그리고 인터뷰에서 그것이 자신의 경력 전반에 걸쳐 기여하고 받은 결과이자 현상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남성 패션 브랜드 솔리드 옴므가 성공한 지 벌써 14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우영미 디자이너는 “한국에서 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합니다.지금 이렇게 파리 컬렉션에 서기 전까지 프랑스 패션계는 실제로 그녀에게 호의적이지 않았습니다.처음 파리 패션위크에서 우영미 디자이너의 쇼 시간은 청첩장을 보낸 뒤에도 수차례 일정이 조정되기도 했고, 그녀가 선택해 고용한 모델은 다른 디자이너에게 스카우트돼 빼앗기기도 했습니다.컬렉션 쇼도 실제로 패션위크 파티가 끝나고 다음 날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150명 미만의 게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그런 우영미 디자이너는 ‘Le Figaro’에서 단 한 번의 긍정적인 자신의 컬렉션에 대한 평가가 없었다면 완전히 포기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그만큼 어려운 세계 남성 패션계의 시장, 그렇게 경험한 후 파리패션위크에서 자신의 브랜드 미래를 맡길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같은 식탁에 앉는 것만이 유일한 길이라고 믿고 프랑스패션연맹 정회원이 될 것을 다짐했지만 그 또한 쉽지 않았습니다.실제로 2009년까지 우영미 디자이너 팀은 파리에 사무실 하나 없이 운영되어 가위, 바늘, 실 등 모든 것을 한국에서 가져와 호텔에서 일했고 심지어 행 디자이너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 쇼룸에서도 여러 번 거절당했다고 합니다.지금은 모두 한국을 알고 있지만 가장 굴욕적인 경험 중 하나가 쇼룸과 회의를 할 때 소유자가 프랑스어로 한국? 그것은 어디입니까?한국 사람들은 지금 패션을 하나요?”라고 말하기도 하고 우영미 디자이너는 회의가 끝날 때까지 참는다. 나중에 울다가 결국은 거기서 잘해주고,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약속한 것처럼 떠났다고 밝혔습니다.지금은 모두 한국을 알고 있지만 가장 굴욕적인 경험 중 하나가 쇼룸과 회의를 할 때 소유자가 프랑스어로 한국? 그것은 어디입니까?한국 사람들은 지금 패션을 하나요?”라고 말하기도 하고 우영미 디자이너는 회의가 끝날 때까지 참는다. 나중에 울다가 결국은 거기서 잘해주고,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약속한 것처럼 떠났다고 밝혔습니다.이처럼 파리컬렉션으로 세계적인 남성 패션 남성복 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는 역경과 고난의 시기가 있었고, 이를 멋지게 극복한 우영미 디자이너그리고 한국의 남성 패션은 빛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지난 10년간 한국의 패션 여성복 브랜드도 있고 여성 패션도 있겠지만, 특히 남성 패션에 대한 말투에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한국의 현재 명품 시장은 호황을 누리며 세계 7위를 기록할 만큼 큰 시장으로 성장했습니다.재미있는 것은 2011년부터 2017년 사이에 남성 스킨케어 제품 매출은 44%나 증가한 것을 보면 한국 남성들이 패션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서 세계 시장도 같은 나라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우영미 디자이너는 뉴욕타임스 인터뷰에서 이런 일이 잇따라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 모든 요소가 상호작용하고 그것 역시 저입니다라고 말했다.파리 컬렉션에서 매년, 지금은 자신 있게 세계적인 남성복 브랜드로서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북미, 호주 전역에 44개 매장을 가진 우영미가 기존 선보인 남성복에 이어 보석과 액세서리 그리고 여성복으로도 영역을 확대했다고 하는데 2021년에는 웨어러블 아이템 한정판으로 삼성과 협업하기도 했습니다.이처럼 우영미라는 브랜드는 해외에서 한국 패션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한국 패션에 대한 위상을 높였다며 자신 외에도 모든 한국 디자이너들은 충분히 파리패션위크의 단골이 될 수 있고, 한국 브랜드는 세계 명품 백화점에서 충분히 판매할 수 있는 미래의 한국 디자이너들이 올 길을 잘 닦은 것 같다고 말했다.이처럼 우영미라는 브랜드는 해외에서 한국 패션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한국 패션에 대한 위상을 높였다며 자신 외에도 모든 한국 디자이너들은 충분히 파리패션위크의 단골이 될 수 있고, 한국 브랜드는 세계 명품 백화점에서 충분히 판매할 수 있는 미래의 한국 디자이너들이 올 길을 잘 닦은 것 같다고 말했다.이처럼 우영미라는 브랜드는 해외에서 한국 패션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한국 패션에 대한 위상을 높였다며 자신 외에도 모든 한국 디자이너들은 충분히 파리패션위크의 단골이 될 수 있고, 한국 브랜드는 세계 명품 백화점에서 충분히 판매할 수 있는 미래의 한국 디자이너들이 올 길을 잘 닦은 것 같다고 말했다.사진출처 : 우영미(WOOYOUNGMI)2002년 국제적 데뷔를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나라에서 명품 패션을 생산할 수 있느냐”고 말했지만 우영미는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그리고 이정재와 에릭남선강같은 요즘 핫한 유명인 스타일리스트 황지아나도 솔리드엄과 우영미는 제가 기억하는 한국남자연예인의 정석브랜드라고 해서많은 남성복 브랜드들이 이 두 브랜드처럼 부드럽고 아름다운 룩을 완성하기가 쉽지 않다면서 전체적으로 최근 트렌드인 조금 오버사이즈 핏도 예뻐서 남성복을 입을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요즘 한국 브랜드도 가치가 있지만 솔리드 옴므와 우영미는 더 이상 한국 브랜드가 아니라며 전 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임을 말했습니다.그리고 우영미가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이너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우영미 디자이너 인터뷰 보니까 재밌고 재밌네요.자랑스러워요.더 자세히 우영미 인터뷰 내용을 보실 분은 ▼뉴욕타임스 스타일 섹션K-Wave People의 어머니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나라는 고급 패션을 만들어낼 수 없다고 우영미에게 말했다. 그녀는 그들을 증명했다 wrong.www.nytimes.com그리고 우영미의 다양한 컬렉션과 제품은 우영미 공식 인스타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이번 시즌도 예쁜게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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