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바꾸어…이래봬도 포토 샵도 날아가고… 그렇긴 ㅠㅠ하드에 불량이 생기고 복구도 못하고 세세한 컴퓨터를 하나 사서 쓰는데, 포토샵이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불편한 부분이 생겼습니다···그래서 체험판을 매번 인스톨 하고, 어도비의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서 보면… 그렇긴체험한 7일 자동 결제 조건이 있었거든요.쳇… 않나!!!-_-Photoshop대신 몇가지 프로그램이나 웹에서 제공하는 것을 사용했지만, 정말 불편해서 계속 사용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포토샵을 학원에서 CS3로 배우느라 계속 CS3를 쓰고 있었는데 못구했네요. 그렇다고 매월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사용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조사하던 중 ‘CS2’는 무료 배포를 하고 있었다고 하네요.아쉽게도 무료배포기간이 끝나서 현재 어도비 공식홈페이지에서 받지는 못했지만··· 뭐 창도 마찬가지에요. 이번에 컴퓨터를 사면서 Win10 정품을 설치했는데 그전에 Win10 무료 업그레이드를 배포했다고 하는데 역시 기간이 끝나더라고요.이왕 풀거 옛날 버전은 자유롭게 풀어줘… 라는 생각을 좀 했지만, 공짜로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이건 너무 욕심이긴 하네요.-_-a···
어쨌든 다행히도 포토샵 CS2를 무료 배포한 때에 받아 둔 분들이 있고 이것이 자유롭게 깃들어 있었습니다.문제는 링크를 타고 다운로드하는 것은 매우 궁금한 것이 사실이었기 때문에… 그렇긴다운로드처를 알리고 싶고 만약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그 글을 더 편안하게 첨부하기가 어렵습니다···나는 영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했는데 구글 드라이브 등에 싣고 있는 분도 많아”CS2다운”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백신은 꼭 켜고 다운로드해야 합니다.나는 그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안전한 파일은 안 나지만 CS2는 낡은 버젼이니까… 그렇긴악성 코드의 같은 것은 없어서 그대로 사용했는데.아직 아무 문제 없습니다.최근에 상당히 강화되고 있어 반드시 정품을 써야 하지만 CS2는 무료 배포된 것으로 이용료를 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 쓰고 있어요.
이제 궁금한 것은… 그렇긴”얼마나 다른가”입니다.오…… 그렇긴 CS3과 별 차이는 않아요.물론 이전 버전이므로 CS2에는 없는 기능이 있는데 제가 포토샵을 깊이 쓰는 게 아니라 간단한 이미지 편집 정도로 사용하므로, CS3유저였던 제가 쓴 경험상은 CS2와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어요.
좀 더 느리다는 점으로 보다시피 좀 확실히 좀 옛날의 디자인이 있지만 CS3보다 조금 투박하게 된 정도에서 디자인에서도 특히 차이는 없었습니다.내가 쓰는 것 중에서 단축 키나 역시 전혀 불편하거나 안 했네요다만 CS3를 하는 듯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인 검토는 ” 쓰고 볼 가치가 있다.”아마 나처럼 CS3를 많이 쓴 것이 있는 편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물론 CS3도 옛 버전이므로 경험이 없는 분도 계실지도 모르지만 아무리 그래도 CS3이 너무 많이 사용되고 디자인에서도 뭐든지 아주 간략하고 가독성이 좋고 CS3를 하고 보는 게 있으면 CS2를 사용하는 것은 무리가 전혀 없죠.좋네요。빨리 설치하면 좋았습니다.-_-a다만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최대한 안전하고 정상적으로 보이는 곳에서 내려받아 백신으로 반드시 검사하면서, 그런 것은 절대로 필요합니다.